대전폴리텍대학은 23일 가람관 대회의실에서 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지역사회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박봉순 학장, 공병채 교무기획처장, 장희순 행정처장, 이동환 산학협력단장, 이종탁 VR미디어콘텐츠과 교수와 (재)대전평생교육진흥원 김종남 원장, 노용재 사무처장, 신용 교장, 윤여범 정책기획부장, 김미영 경영지원부장, 이상용 지역협력부장, 송수진 미래학습부장, 이영미 부원이 참석했다.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인적자원을 활용해 협력함으로써 지역사회의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 정보, 기술의 상호 교류와 지원 등 협력에 관한 사항과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활성화 방안 모색, 교육 운영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각종 홍보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공동의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협력키로 했다.

김종남 원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의 노하우와 보유 자원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유기적 상호 협력의 관계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박봉순 학장은 “업무협약이 양 기관 윈윈(Win-Win)의 상호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지역사회 평생학습체계 구축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정수진 기자

저작권자 © 뉴스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